본문 바로가기
stock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 기업분석, 실적 분석

by Stock Tracer 2024. 6. 9.
반응형

 

이 글에서는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할 종목을 고르기 전에 현재 기업의 현황과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에코마케팅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놓은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에코마케팅_썸네일

에코마케팅 주가, 주식, 기업분석, 실적 분석

에코마케팅 기업 개요

에코마케팅_로고

에코마케팅은 미디어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김철웅, 안보근(각자대표)이며 설립일은 2003/03/24, 주식 상장일은 2016/08/08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 291명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5다길 42 한국루터회관 9,10,15층입니다.

최근 뉴스
에코마케팅, 58.9억 원 규모 자기 주식 취득 결정
에코마케팅, 글로벌 실적으로 하반...
에코마케팅, 하반기 글로벌 확장 전망… 목표가↑-DB...

투자 결정을 위해 항상 최신 뉴스를 확인하고 신속한 정보 확보를 추천합니다.

에코마케팅_기업개요
에코마케팅_주요제품
에코마케팅_컨센서스

 

에코마케팅 주가 분석

에코마케팅_주가

에코마케팅 현재 주가는 12,960원이며 전일 대비 -940(-6.76%) 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김철웅(외 7인)이 지분 44.51%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은 미디어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12,960원입니다. 에코마케팅의 시가 총액은 4156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32,068,029주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9.53%이며 장중 거래량은 326,203를 기록했습니다. 24년 1분기 매출액은 623억 원, 영업이익은 51억 원을 달성했으며, EPS는 128원입니다. 에코마케팅 주식 배당수익률은 1.54%입니다.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대주 상황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 계획이라면 대주 상황과 대표의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0123

 

에코마케팅 가치 분석

기업의 가치 평가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한 방식을 소개합니다. 에코마케팅은 전체 기술주 2,095개 기업 중 1,320위 등급인 상위 40.63%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32개 기업 중 13위 등급인 상위 40.63%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13개 기업 중에서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 보면 전체 기술주 하위 19.86%, 대표 섹터 하위 43.75%, 대표 테마 9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고평가 되어 있습니다.

에코마케팅_실적
012

 

에코마케팅 주식 결론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으로 영역 확장>

-2003년 3월 설립된 동사는 국내 1위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핵심 사업 영역을 '비즈니스 부스팅'으로 확장하였음. 광고주의 매출 극대화를 목표로 마케팅 전략부터 캠페인 기획, 광고물 제작, 미디어 바잉, 성과 측정, 데이터분석까지 디지털마케팅의 전 영역을 담당. 2021년 6월 인수한 자회사 안다르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는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로 2023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애슬레저부문 2년 연속 1위 기록.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3% 감소, 영업이익은 21.5% 감소, 당기순이익은 16.2% 감소. 2024년은 클럭, 몽제, 티타드를 포함한 데일리앤코 전 브랜드에서 경쟁력 있는 신제품 확대에 박차를 가해 새로운 매출 동력으로 활용할 계획. 의류제조 및 판매부문은 2024년 일본 오프라인 유통 본격 시작으로 일본에서의 약진이 기대되며, 추가 글로벌 국가들로의 진출로 더 큰 성장이 기대.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매수세력이 관찰됩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큰 매수 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매수의 주된 주체임과 동시에 각각의 투자 선택 때문에 주식에서 약한 세력입니다. 단순하게 이야기하면, 집중된 투자 전략의 부재가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를 이길 수 없게 했습니다.

그 때문에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 움직이며, 세력이 약해도 어떤 걸 매수하고 매도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최근 흐름은 외국인 매수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것이 많으며, 외국인의 매수가 불확실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한 성향 때문입니다.

두 큰 매수주체, 외국인과 기관이 같이 매수하는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이 최상의 전략이며, 이것은 그 종목이 가치가 있다는 뜻입니다. 주식의 미래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업 상태의 조사와 시장 내 위치의 이해가 필요하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까지 파악하면 수익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에코마케팅_동종업비교자료
에코마케팅_업종분석
에코마케팅_섹터분석

 

반응형

댓글